마케팅칼럼

인스타그램 광고 실행 및 관리 방법

Written by 차시현매니저
Last updated 19-12-27 16:13

인스타그램광고 실행 및 관리 방법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인스타그램광고 실행 및 관리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광고를 만드는 과정은 굉장히 쉽습니다. 파워 에디터, 광고 관리자 또는 타사 도구를 이용해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로 인스타그램광고를 집행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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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광고를 생성하는 방법


페이스북의 광고 관리자에서 시작하세요. 이곳에서는 캠페인과 광고 세트 및 광고 단계를 통해, 단일 캠페인에 맞는 개별 광고 세트와 단일 광고 세트에 맞는 개별 광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단계에서는 목표를 선택합니다. 

-광고 세트 단계에서는 타겟팅, 예산, 일정, 광고 게재 위치 및 입찰을 선택합니다. 

-광고 단계에서는 광고 소재를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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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단계: 목표 선택하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목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뉴스피드 광고를 만들 때 아래에 나열된 목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선택할 수 있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는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도달 범위'는 최대한 많은 사람이 광고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트래픽'은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것을 우선시합니다. '참여도'는 댓글, 공유, 좋아요, 이벤트 응답 등 참여도를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앱 설치'는 고객이 앱을 다운로드하도록 권장합니다. '동영상 조회수'는 더 많은 동영상 조회수를 우선시합니다. '리드 생성기'는 광고를 클릭한 모바일 사용자에게, 자동 채우기 기능이 있는 리드 양식이 표시되도록 합니다. '메시지'는 사용자가 브랜드에 메시지를 보내 대화를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환'은 이메일 가입 및 등록과 같은 전환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카탈로그 판매'는 제품 카탈로그 항목을 관심 있는 고객에게 자동으로 표시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상점 방문'은 고객을 오프라인 상점으로 보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다수 지점 보유 사업체만 가능합니다.   


광고의 목적에 맞는 목표를 선택하세요. 동영상 광고를 하더라도 전환이 목적이라면, 동영상 조회수 대신 전환 목표를 선택해야 합니다. 페이스북은 당신이 설정한 목표를 기반으로 광고를 보여줄 잠재 고객을 설정하고, 목표 행동을 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타깃을 최적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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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세트 단계 


이제 광고 세트 단계에서 의사 결정을 할 차례입니다. 광고를 이용해 트래픽을 특정 위치로 유도하고자 한다면, 먼저 그 위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트래픽은 사이트나 앱, 또는 메신저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서는 전환을 유도하기 위한 제안을 생성하는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타겟팅 옵션을 설정합니다. 인스타그램광고는 페이스북의 훌륭한 타겟팅 옵션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이 냉담한 사용자나 우호적인 사용자 모두를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위치 또는 특정 인구 통계 사용자를 기반으로 타겟팅 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는 다음 사항이 포함됩니다.


-성별

-나이 

-사용 언어 

-직책 

-교육 

-자녀 유무 

-관계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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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다음과 같이 관심사 및 행동을 기준으로 타겟팅 할 수도 있습니다.


-채식주의자 등의 식습관

-보디빌딩 

-온라인으로 쇼핑하는 사람들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 

-고급 백화점 또는 저가 백화점에서 쇼핑하는 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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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 타겟팅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연결 타겟팅 기능이 더욱 유리하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앱 또는 이벤트를 통해 당신과 연결되지 않은 사람들을 선택하여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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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 타겟팅으로 우호적인 잠재 고객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생성할 수 있는 맞춤 타겟팅의 예입니다. 


-일정 시간 내에 사이트 또는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람들 

-타겟팅이 잘 된 광고를 생성하기 위한 세분화된 고객 목록이 포함된 이메일 목록 

-인스타그램 프로필과 이벤트 등 사이트 내의 콘텐츠와 상호작용하거나 영상을 특정 시간 시청한 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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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 타겟팅을 생성한 후, 유사 타겟팅으로 유사한 고객을 세분화된 잠재 고객 목록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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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광고 게재 위치


페이스북은 대부분 광고 게재 위치를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변경하려면 “게재 위치 수정하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뉴스피드 광고를 진행할 때는 다른 곳에도 광고를 게재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는 다른 게재할 위치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 전용 광고를 게재하도록 선택할 수는 있지만, 데스크톱 전용 광고는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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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뉴스피드 광고의 경우, 페이스북의 뉴스피드 및 사이드 칼럼, 잠재 고객 네트워크 광고 및 메신저 등 광고를 게재할 다른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마케팅 담당자는 인스타그램광고만 사용하도록 설정한 캠페인을 운영합니다.  


인스타그램광고는 페이스북광고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광고를 게재하는 위치를 여러 곳과 조합하는 것이 평균 광고 게재 비용을 낮게 유지하고 예산 범위 내에서 더 많은 결과를 얻어내는 데 더욱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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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광고의 예산 및 일정


예산과 관련해서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일일 예산을 설정하거나 평생 예산을 설정할 수 있죠. 평생 예산은 일정 기간 동안 자동으로 광고비를 분배하도록 설정했을 때, 일정을 잘못 잡았을 경우에도 예산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다음으로, 광고 세트를 계속 실행하거나 시작 및 종료 날짜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종료일을 설정하면 캠페인을 잊어버리지 않고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종료일은 언제든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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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광고 입찰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광고는 입찰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입찰을 더 많이 하는 사람이 타겟 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입찰할 수 있는 분야는 클릭수, 1,000회 노출수, 방문 페이지 조회수 및 일일 특정 도달 범위입니다.


수동 입찰로 인스타그램광고에서 결과당 지출되는 금액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리드가 별로 가치가 없다면 입찰에 한도를 두어서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 이상 지출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동 입찰을 사용할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최대 CPA를 “평균 입찰가”에서 “최대 입찰가”로 전환하면 광고를 게재한 위치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광고는 다른 플랫폼보다 평균 비용이 높으며 “평균 입찰가”가 있으면 유리합니다. 네트워크 광고처럼 게재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광고와 균형을 이루면 게재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입찰을 할 때 당신은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페이스북이 자동으로 당신을 대신하여 입찰하며, 그 결과는 일반적으로 괜찮은 편입니다.


광고 단계: 창의성


인스타그램광고 생성의 마지막 단계는 광고 소재 섹션입니다. 여기서 광고의 형태 및 내용이 구체화되며, 광고의 성공 여부가 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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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광고의 유형 


인스타그램광고에서 사용할 수 있는 광고 유형에는 네 가지가 있습니다. 단일 이미지 광고, 회전식 광고(“복수 이미지 광고”라고도 합니다), 동영상 광고, 인스타그램 스토리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기술적으로 다른 유형의 광고 게재 형식이므로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단일 이미지 광고 형식은 명확하고 요점을 잘 나타냅니다. 이 형식은 단일 제품을 홍보하는 간단한 광고에 적합합니다. 시각적 호소력이 높은 상품을 판매할 경우, 이 형식을 사용한다면 절대 실패하는 일이 없습니다. 이 광고들은 다음의 규격을 따라야 합니다.


1. 이미지의 비율이 1.19:1이어야 합니다.

2. 권장 이미지의 크기는 1200 x 628 픽셀입니다. 

3. 텍스트가 포함된 이미지는 20% 미만이어야 합니다. 


복수 이미지 광고 형식은 여러 개의 제품을 보여줄 수 있는 역동적인 형식입니다. 혹은 아래 사진과 같이 단일 제품이지만 전체 이미지를 보기 위해서 넘겨보기를 해야 하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형식은 더 많은 시각적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나타내고자 하는 요점을 더욱 정교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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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식 슬라이드 중 한 개 이상의 슬라이드에 영상을 추가하면 광고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이미지와 영상은 정사각형이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처럼 사용자가 명확하지는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넘겨보도록 유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인스타그램 영상 광고는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자동 재생됩니다. 또한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소리 없이 재생되기 시작하죠. 동영상에 자막을 추가하여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동영상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이야기를 더욱 완벽하게 전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영상 광고는 60초 이하로 만들 수 있지만, 최소 15초 이상으로 만들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영상 파일 형식이 허용되지만 최소 너비는 600픽셀이며, 최대 파일 크기는 4G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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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및 문구 생성


광고 마지막 부분에는 시각적 구성 요소와 광고 문구를 선택해야 합니다. 먼저 이미지나 영상을 선택한 뒤 문구를 작성하세요. 인스타그램에는 일부 텍스트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헤드라인” 섹션이 아주 좋은 예입니다. 페이스북 광고에는 헤드라인 섹션이 존재하며 이를 입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형식은 인스타그램 광고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를 게재하기 전 광고를 게재할 모든 위치에서 광고가 의미한 바를 잘 나타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클릭을 유도하는 버튼도 선택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자세히 알아보기”, “메시지 보내기” 등의 옵션이 있습니다. 잠재 고객이 취하길 원하는 행동을 가장 잘 유도하는 방법을 선택하세요. 판매 유입 경로를 고려해야 합니다. 광고를 처음 보는 사용자에게는 “자세히 알아보기”는 “지금 구매하기”보다 덜 부담스럽게 느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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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광고 계정을 페이스북과 연동하는 방법


인스타그램광고 계정을 페이스북에 연결하는 방법은 쉽고 간편합니다. 광고 작성 시 캠페인을 실행할 페이지 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아직 연결하지 않은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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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에게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인스타그램광고를 실행하거나 인스타그램을 광고 관리자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계정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두 번째 옵션을 수행하면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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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홍보하기


인스타그램에서 단일 게시물을 빠르게 홍보하기를 원할 경우 홍보하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비용을 지불하고 특정 게시물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좋아요 및 댓글과 같은 상호작용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비즈니스 프로필로 설정해놓은 경우 인스타그램에서 어떤 게시물이든 홍보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을 클릭하면 이미지 아래에 “홍보하기” 기능이 표시됩니다.


이 옵션을 클릭하면 집중하고자 하는 목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목표는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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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많은 프로필 및 웹사이트 방문수 획득하기


고객을 특정 사이트로 보낼 것인지 아니면 인스타그램 프로필로 보낼 것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에서는 ‘지금 구매하기’, ‘자세히 알아보기’, ‘더 보기’, ‘지금 예약하기’, '가입 및 문의', 'CTA 버튼’ 등이 있습니다. 



주소지 근처의 사람들에게 도달하기


이 옵션으로 타겟팅할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길 찾기와 CTA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CTA를 선택하고 예산 및 캠페인 운영 기간을 설정합니다. 광고를 게시하기 전에 반드시 검토를 수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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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광고 모니터링하기


광고 매니저를 통해 인스타그램광고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광고 매니저 대시보드는 관련성 점수, CPA 등 한눈에 볼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도달 범위를 파악하는 것도 좋지만 이 수치에는 집중할 필요가 없습니다.



캠페인 진행 현황을 자세히 관찰해야 합니다. 빈도가 증가하자마자 다른 지표들이 악화되며  CPC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섬세한 모니터링으로 잘 작동하는 것과 작동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효율적인 캠페인을 중단하고 더 성공 가능성이 높은 캠페인에 광고를 다시 할당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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