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칼럼

페이스북 광고 계정 설정 방법

Written by 김선아매니저
Last updated 19-11-20 11:27

페이스북 광고 계정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제이커브 인터렉티브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페이스북 광고 계정 설정 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광고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더 쉽게 계정을 설정할 할 수 있도록,
단계별 지침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비즈니스 관리자는 페이스북 페이지와 광고 계정을 관리하는 기능입니다. 비즈니스 관리자로 페이스북 페이지와 광고 계정에 대한 접근 권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와 광고 계정에 접근 권한이 있는 사람을 확인하고, 권한을 제거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관리자로 광고 캠페인을 관리할 광고 대행사를 계정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비즈니스 계정과 사용자를 모두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에는 두 가지 역할(관리자와 직원)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관리자로 페이스북 광고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데, 캠페인을 생성하려면 적어도 하나 이상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관리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관리자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추가하려면, 먼저 비즈니스 관리자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그다음 좌측의 계정→페이지를 클릭합니다.
페이지 열에서 ‘페이지 추가’를 클릭하여 “페이지 요청”, “페이지에 대한 액세스 요청” 또는 “새 페이지 작성” 세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액세스 요청"이나 "페이지 요청"을 선택한 경우의 페이스북 페이지 이름이나 URL을 입력하세요.



비즈니스 관리자에 광고 계정을 추가하려면 비즈니스 관리자 설정에서 좌측의 계정→광고 계정을 클릭하세요. 그다음 “광고 계정 요청”, “광고 계정에 대한 액세스 요청” 또는 “새 광고 계정 만들기”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광고 계정의 액세스를 요청하려면 광고 계정 ID를 입력하세요. 광고를 시작하기 전, 페이스북에 추가적인 계정 정보를 제공하고 광고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 데이터를 입력해야 합니다.




<​광고 계정 정보 설정>

광고 게재 비용을 지불할 결제 수단을 설정하지 않으면 첫 번째 캠페인을 게시할 수 없습니다. 일단 설정을 마치면, 결제 방법을 변경하거나 새 광고 계정을 만들 때까지 이 작업을 다시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광고 계정 설정으로 이동해서 설정을 시작하세요. 비즈니스 관리자로 이동한 후 “계정” 아래에 있는 “광고 계정”을 클릭하고, 회사 이름, 주소 등 관련 정보를 입력하여 빈칸을 모두 채우세요. 페이스북에서 결제 통화와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광고 계정을 만든 후에는 변경할 수 없음으로 이 점을 유의하세요. 회사 정보를 입력한 후에는 청구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청구 및 결제 정보 설정>

이제 결제 방법을 추가하면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 설정→결제 설정을 클릭하세요. 여기서 참조 또는 지불 수단 세부사항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페이지에서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규 결제 수단 추가

기존 결제 수단 수정

계정 지출 한도 설정

청구서 보기

페이스북 광고 계정에 새 결제 수단을 추가하려면 “지급 방법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다음 결제 방법을 선택하고 정보를 입력한 후, "계속"을 클릭하세요. 페이스북은 신용카드, PayPal 결제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유연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팁: 여러 결제 옵션 추가>

많은 광고를 진행한다면, 보조 결제 방법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기본 카드가 만료되거나, 월간 한도에 도달하거나, 차단을 당해도 캠페인이 중지되지 않습니다. 기본 카드 결제에 실패하면 미결제 금액을 지급할 때까지 모든 캠페인이 일시 중지됩니다. 오랜 기간 진행해온 효과적인 캠페인이 있는 경우, 일시 중지는 그동안 쌓아온 학습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보조 결제 방법을 설정하면 결제 수단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보조 수단으로 청구되어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결제 설정 화면에서 결제 방법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기본 옵션은 삭제할 수 없기 때문에, 기본 결제 방법을 제거하려면 다른 옵션을 기본 결제 방법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결제 방법 편집>

“결제 방법 편집”에서 광고 결제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러 결제 옵션을 입력한 경우 기본 결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옵션은 삭제할 수 없음으로 기본 결제 방법을 제거하려면 다른 옵션을 기본 옵션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언제, 어떻게 청구되나요?>

페이스북에서 청구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 이체로 페이스북 광고 비용을 집행하는 경우 기준액에 도달했을 때 청구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청구 기준액이 특정 기준에 도달할 때마다 기본 결제 방법으로 청구됩니다. 기준액의 합계는 청구 명세에 따라 다릅니다.



이 임곗값은 광고를 처음 시작할 때는 매우 낮습니다. 광고비를 계속 집행하면 기준액은 자동으로 증가합니다. 이러한 기준은 광고 캠페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진 않지만, 임곗값이 적으면 더 적은 송장을 처리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도를 변경하고 싶거나 청구에 문제가 있는 경우 페이스북 지원팀에 문의하세요.





<계정 지출 한도 설정>

광고 계정 지출 한도를 설정하여 광고 비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한도에 도달하면 광고가 일시 중지됩니다. 일시 중지된 광고는 한도를 높이거나 제거할 때까지 다시 게재되지 않습니다. 만약 광고가 게재되지 않는다면, 지출 한도를 확인해보세요.


​광고 계정 지출 한도로 예산보다 큰 비용을 지출하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도를 너무 낮게 설정하면 좋지 않습니다. 한도에 도달할 때마다 모든 계정이 15분 이상 일시 중지되기 때문입니다. (광고 지출 한도가 광고 전달 속도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계정 제한>

페이스북 광고 계정에는 약간의 제한이 있습니다. 이런 제한들은 처음부터 알아두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러한 제한은 삭제되지 않은 광고와 캠페인에만 적용됩니다. 이러한 한도에 도달하면 기존 캠페인과 광고를 삭제하기만 하면 됩니다.



사용자는 최대 25개의 광고 계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 당 최대 25명의 사용자를 가질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은 광고를 최대 5,000개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은 광고 세트를 최대 1,000개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은 캠페인을 최대 1,000개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은 광고 세트당 광고를 최대 50개까지 포함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 검토>

이메일을 통해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받은 편지함이 너무 빨리 꽉 차지 않도록 이메일 알림 빈도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알림을 설정하려면 광고 계정 설정에서 “알림”을 클릭하고, 이메일 알림을 받는 이벤트를 추가(또는 제거) 하세요. 로그인할 때 표시되는 페이스북 알림에서, 이메일 및 기타 알림 중 가장 중요한 것을 받아보도록 설정하세요.




<광고 계정 역할 검토>

다른 사람과 공동 작업을 하고 싶다면, 페이스북 광고 계정에 새 사용자와 관리자를 추가하세요. 광고 계정 설정에서 “광고 계정”을 클릭하고 스크롤을 내리면 역할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람 추가”를 클릭하면 새로운 사용자를 추가하고 권한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계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거나, 광고 대행을 원하시는 분들은 제이커브 인터렉티브로 연락해주세요 :D

이 칼럼이 도움이 되었나요?

마케팅칼럼

페이스북 광고, 목적에 최적화된 유형 선택이 중요

페이스북광고, 목적에 최적화된 유형 선택이 중요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

자세히 보기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 타켓팅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페이스북광고 캠페인 : 타겟팅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

자세히 보기

페이스북 광고 테스트가 꼭 필요한 이유

페이스북 광고 테스트가 꼭 필요한 이유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 ...

자세히 보기

페이스북마케팅, 광고 소재와 문구는 어떻게?

페이스북마케팅, 광고소재와 문구는 어떻게?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

자세히 보기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 기법 : 전략 수립 7단계 가이드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 기법 : 전략 수립 7단계 가이드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

자세히 보기

페이스북광고 AB테스트 가이드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

자세히 보기

페이스북광고 입찰 최적화 방법

페이스북 광고 입찰 최적화 방법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 ...

자세히 보기

페이스북 광고 보고서를 통한 캠페인 최적화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

자세히 보기

페이스북 광고 계정 설정 방법

페이스북 광고 계정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 에...

자세히 보기

페이스북 광고관리자로 캠페인 세팅하기

페이스북 광고관리자로 캠페인 세팅하기 페이스북을 잘 활용하면 상대적으로 저렴...

자세히 보기

페이스북광고 게재 옵션과 노출 위치 설정은 어떻게?

# 페이스북 광고 게재 옵션과 노출 위치 설정은 어떻게? 여러분은 어떤 목적...

자세히 보기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