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란?

검색엔진 최적화를 의미하며, 웹사이트가 검색엔진(예: Google, Naver) 결과 페이지에서 더 높은 순위에 노출되도록 최적화하는 과정입니다.
SEO는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향상시켜 더 많은 방문자와 트래픽을 유도해 안정적인 비즈니스 운영과 매출 상승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의미하며, 웹사이트가 검색엔진(예: Google, Naver) 결과 페이지에서 더 높은 순위에 노출되도록 최적화하는 과정입니다. SEO는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향상시켜 더 많은 방문자와 트래픽을 유도해 안정적인 비즈니스 운영과 매출 상승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

웹페이지

순위 상승

비즈니스

매출 상승!

조금 쉽게 설명 드리자면

우리는 일상에서 자주 네이버나 구글 같은 검색 사이트에서 필요한것들을 찾기 위해 검색합니다.
“홍대 카페”나 “강남 맛집”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고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는 업체를 클릭하는 것이 익숙한 행동이죠.
이런 사용자 행동을 예측해 미리 내 사이트를 노출 시키고 활용하는 것이 바로 SEO, 즉 검색엔진 최적화입니다.

우리는 일상에서 자주 네이버나 구글 같은 검색 사이트에서 필요한것들을 찾기 위해 검색합니다. “홍대 카페”나 “강남 맛집”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고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는 업체를 클릭하는 것이 익숙한 행동이죠.

이런 사용자 행동을 예측해 활용하는 것이 바로 SEO, 즉 검색엔진 최적화입니다.

어떤 성과를 기대 할 수 있나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트래픽과 높은 전환율을 원하신다면, 지금 SEO에 투자하세요. 적은 비용으로 더 큰 성과를 만들어 드립니다.

1. 트래픽 증가

검색 결과 첫 페이지에 노출되면 클릭률이 크게 높아집니다. 두 번째 페이지 노출 시 클릭률은 0.63%에 불과합니다.

2. 소비자 신뢰

70-80%의 사용자가 광고보다 자연 검색 결과를 선호합니다. 이는 SEO를 통한 상위 노출이 신뢰도 향상에 기여함을 보여줍니다.

3. 높은 전환율

SEO를 통해 유입된 고객은 유료 광고보다 8배 높은 구매 전환율을 보입니다. 이는 검색을 통해 유입된 고객이 더 높은 구매 의도를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4. 비용 효율성

유료 광고는 캠페인 종료와 함께 효과가 사라지지만, SEO는 한 번 상위 노출에 성공하면 장기적으로 무료 트래픽을 성생성하여 지속적인 광고비 절감 효과를 제공합니다.

누가 SEO를 활용하나요?

SEO는 지역 소상공인, B2B 비즈니스를 하는 중소기업, 최근 의료법 이슈로 광고를 활용하기 어려워진 병의원, 지역 로펌 등
소규모 비즈니스부터 대기업, 중견기업, 대형 로펌, 병원, IT 서비스, 쇼핑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되고 있습니다.

SEO는 지역 소상공인, B2B 비즈니스를 하는 중소기업, 최근 의료법 이슈로 광고를 활용하기 어려워진 병의원, 지역 로펌 등 소규모 비즈니스부터 대기업, 중견기업, 대형 로펌, 병원, IT 서비스, 쇼핑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되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SEO가 필요한가요?

해외 시장에 마케팅하고 싶은 경우, 혹은 지금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다음 레벨로 한 단계 올리고 싶거나, 급격하게 성장하는 구글 검색엔진을 선점하여 장악하고 싶은 경우 등 모든 경우에서 SEO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SEO는 누구에게
필요한가요?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회사 홈페이지가 있다면 SEO가 꼭 필요합니다.
SEO는 지속적이며, 예측가능하고 장기적인 매출 상승 효과를 주기 때문입니다.

SEO 작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구글 스파이더는 검색하는 당사자가 어떠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원하는 결과를 약 1 초안에 답변하기 위해 전 세계에 있는 수십억 개의 웹사이트를 크롤링(샅샅이 확인)하여 검색 의도(Search Intent)에 가장 부합하는 순서대로 웹사이트를 나열하여 노출합니다. 이 나열 순위를 매길 때 사용하는 요소들은 수백 가지가 넘으며, 이 요소들을 가장 많이 부합하는 웹사이트일수록 상단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SEO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은 무엇인가요?

백링크(Backlink), DA(Domain Authority, 도메인 스코어), 타이틀 테그, 메타 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 사이트 로딩 속도, SSL 여부(http vs https), 콘텐츠 (양, 질, 연관성) 등 무수히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저희 제이커브는 이러한 리스트들의 최적화는 물론, 한 단계 더 나아가, 가장 효율적이고 장기적으로 키워드와 시장을 장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저희 고객들과 파트너들에게 만족할 수 있는 상단 노출의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진행상황 보고서

‘말’이 아닌 결과로 증명하는 SEO’ 그것이 바로 제이커브의 철학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SEO 파트너를 찾고 계신다면,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 투명성과 전문성으로 귀하의 온라인 비즈니스 성장을 함께 이뤄나가겠습니다.

진행 상황 보고서

키워드 리서치, 온 사이트, 오프사이트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과 웹 2.0, 콘텐츠 제작, 언론사 송출, 백링크, 키워드 수정, 웹사이트의
구조적 변경(Structural optimization), 테크니컬 최적화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결과 보고서

저희가 실행한 최적화 전략과 트래픽 증가량,
추후 예상 트래픽(forecasting), 유입 경로 분석, 키워드 랭킹 변화 등
SEO 작업에 대한 상세한 과정과 결과가 들어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제이커브의 역량을 직접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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