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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가지 최고의 SEO 실수와 이를 피하는 방법
Google은 지속적으로 알고리즘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초보자와 전문가가 모두 저지르는 가장 흔한 SEO 실수가 바로 Google의 표적이 됩니다.
2018년 3월에 경험했던 것과 같은 모든 사소한 알고리즘 조정은 품질이 낮은 콘텐츠를 제거하고 최고 품질의 콘텐츠를 SERP 상단에 올려놓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SEO 전문가로부터 매일 “제가 뭘 잘못하고 있는 걸까요?”라는 질문을 받습니다.
SEO에 있어서 실수는 용납될 수 없습니다.
이는 귀중한 키워드 순위 와 유기적 트래픽을 잃게 되며 , 궁극적으로 시간과 돈, 에너지를 낭비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많은 SEO는 똑같은 오래된 기술을 계속 반복해서 사용한 뒤, 왜 검색 엔진에서 순위가 높지 않은지 궁금해합니다.
이는 종종 여러분이 취해야 할 올바른 단계를 정확히 알고 있다고 생각한 다음, 그 단계만 취할 때 발생합니다. 효과가 있더라도, 여러분은 결과의 다양성이 부족하고, 같은 몇 개의 키워드에 대해서만 순위가 매겨지고, 정확히 같은 앵커 텍스트로만 백링크를 얻는 등의 결과를 낳습니다.
Google과 다른 검색 엔진에 이것은 약간 부자연스럽게 보입니다. 그들은 당신이 SEO에만 집중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SERP에서 그들이 소중히 여기는 양질의 콘텐츠가 아니라) 또는 당신이 블랙햇 계획으로 시스템을 조작하려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좋지 않습니다. 페널티를 받거나 최소한 SERP 실패를 당할 것입니다.
올바른 전략을 사용하고 전략을 다각화하고 당연히 아래에서 언급한 11가지 SEO 실수를 피해야 합니다.
1. 앵커 텍스트의 과도한 최적화
이는 고품질 백링크 구축에 집중하는 온라인 마케터가 저지르는 가장 흔한 문제 입니다 .
우리 모두는 백링크 앵커 텍스트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우리 중 일부는 성공적인 링크 구축 캠페인이 정확히 동일한 앵커 텍스트를 사용하여 수백 개의 백링크를 얻는 것을 포함한다고 잘못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앵커 텍스트가 가장 중요한 키워드여야 합니다. 따라서 “유기농 개 사료 구매”에서 순위를 매기고 싶다면 키워드 구문 “유기농 개 사료 구매”에 포함된 수천 개의 백링크를 얻고 싶을 것입니다.
음, 아니요.
귀하의 웹사이트에 이와 같은 풍부한 앵커 텍스트가 많은 백링크가 있는 경우 순위와 트래픽이 떨어질 가능성이 더 큽니다. 이는 귀하가 링크 스킴을 실행하고 있는 것 같으며 Google에서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최적화된 앵커 텍스트의 예
구글에서 “육아 팁”을 검색하면, 처음 10페이지에는 betterparenting.com이라는 웹사이트가 나오지 않습니다.
야후에서 같은 검색을 하면 해당 웹사이트가 첫 페이지에 바로 나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웹사이트는 구글에 의해 처벌을 받았습니다. 더 깊이 파고들어 그 이유를 찾아보죠.
아래 보고서에서 우리는 웹사이트가 “육아”와 “육아 팁”이라는 키워드에 대한 백링크 앵커 텍스트를 과도하게 최적화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Ahrefs로 더 검색해보면 앵커 텍스트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단어는 ‘parenting’이 40%, ‘tips’가 14%로 나타났습니다.
그렇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웹사이트는 Google Penguin 업데이트 로 인해 처벌을 받았지만 Yahoo에서는 여전히 순위가 높습니다.
가치 있는 앵커 텍스트를 얻는 방법
모든 앵커 텍스트에 이 중요한 키워드를 넣으려고 노력하는 대신, 키워드를 번갈아가며 섞어서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귀하의 웹사이트에 링크하기로 결정하면, 모두 다른 앵커 텍스트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최소한 약간의 차이는 있을 것입니다. 링크 프로필에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가장 일반적인 앵커 텍스트는 귀하의 브랜드/회사 이름입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Jcurve로 다시 링크를 걸어 브랜드 이름인 Jcurve에 링크를 내장하는 것은 매우 흔한 일입니다.
웹사이트로 백링크를 구축할 때 브랜드 이름을 80% 의 시간 동안 앵커 텍스트로 사용하고 , 리치 앵커 텍스트는 20% 의 시간 동안만 사용하세요. 한 걸음 더 나아가 브랜드 이름을 사용하는 80% 내에서 브랜드 이름을 다양하게 조합해 사용하세요.
- Yourwebsite.com
- Yourwebsite
- Your Website
- Your Website.com
- www.yourwebsite.com
다양성을 염두에 두면 가치 있는 백링크를 구축하고 과도한 최적화라는 SEO 실수를 피할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에 너무 많은 링크를 구축
세상의 어떤 웹사이트도 홈페이지 로만 연결되는 링크만 있다면 자연스럽게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
SEO를 진지하게 생각하고 결과를 원한다면, 백링크 프로필을 가능한 한 자연스럽게 보이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는 점을 항상 기억하세요.
많은 디지털 마케터가 SERP에서 홈페이지 순위를 올리는 데 너무 흥분해서 다른 페이지로의 백링크를 구축하는 것을 잊거나(또는 구축하지 않기로 선택)합니다. 홈페이지로 가는 수백 개의 링크를 구축하는 대신, 이러한 링크를 분할하여 독자를 블로그 게시물과 다른 사이트 페이지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이는 Google이 웹사이트의 순위를 매길 때 고려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BetterParenting.com을 다시 확인해 볼까요?
패턴을 보시나요? 홈페이지에 530개의 링크가 있고 , 두 번째로 많이 링크된 페이지에는 7개의 링크만 있습니다.
이는 Google에 전화해서 홈페이지만 중요하다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는 많은 SEO 전문가가 매일 저지르는 큰 실수입니다.
3. 쓸모없고 빈약한 콘텐츠 쓰기
사람들이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대부분의 경우 특정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거나 특정 질문에 대한 답을 찾으려고 합니다.
귀하의 웹사이트에는 올바른 솔루션이나 답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귀하의 페이지에서 바로 다른 SERP 결과로 되돌아갈 것입니다. 이것은 귀하의 바운스율을 떨어뜨리고, 결과적으로 사람들이 귀하의 웹사이트에서 필요한 것을 찾지 못한다는 것을 Google에 알립니다.
그렇게 되면 Google에서 귀사를 SERP에서 제외하게 됩니다.
아무도 내용이 빈약한 쓸모없는 페이지를 좋아하지 않고, Google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럼, 무엇을 제공해야 할까요? 좋은 콘텐츠는 질 과 양 모두의 문제입니다 .
고품질의 콘텐츠라면 선택한 키워드를 입력하면 요청된 내용을 직접적으로 다루어야 합니다.
“유기농 개 사료 구입”이라는 키워드를 떠올려보면, 이 주제의 콘텐츠는 독자들에게 유기농 개 사료를 구입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어야 하며, 구입처, 구입 방법, 구입 대상 등 그러한 결정을 내리는 데 관련된 모든 내용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양이 중요합니다. 주제에 대해 200단어만 쓴다면 양질의 콘텐츠를 쓰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질문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지 못하고, 독자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특정 최소 단어 수에 관해서는 포스팅 길이에 대한 끝없는 토론이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500단어라고 말했지만, 지금은 1,000에서 3,000단어 사이를 말하고 있습니다.
위키피디아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의 맨 위에 랭크되는 이유 중 하나는 길고 자세한 기사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이 중 대부분은 최소 2,000개의 단어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최소한 1,000단어를 추천하지만, 항상 가치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는 단서가 있습니다. 1,000단어를 쓴 후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이 주제에 대해 더 말할 것이 있나요? 답이 ‘예’라면 계속 쓰세요.
4. 백링크를 추적하지 않음
백링크는 여전히 검색 엔진 순위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한동안 그럴 가능성이 큽니다.
이것이 백링크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귀중한 백링크가 식별되면 해당 링크를 복제해 보세요. 또한 SERP에서 경쟁사를 감시하여 어떤 백링크를 얻었는지 확인한 다음 해당 링크를 복제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이 SEO 실수의 요점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많은 SEO가 백링크 구축에 너무 많은 노력을 기울여서 현재 가지고 있는 링크를 분석하는 것을 잊습니다.
백링크를 추적하는 데에는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 최고의 백링크를 식별하고 복제하세요
- 어떤 링크가 가장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지 알아보세요
- 누군가가 귀하의 웹사이트에 새로운 백링크를 추가하면 알아보세요
- 기존 백링크가 변경된 경우(예: nofollow로 설정되거나 완전히 제거된 경우)를 알 수 있습니다.
- 비윤리적인 경쟁자가 귀하의 웹사이트에 대해 부정적인 SEO 캠페인을 시작했는지 알아보세요
- 어떤 부정적인 백링크를 거부해야 하는지 식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그리고 Google에 대한 거부 파일을 만들어야 합니다)
- 백링크를 추적하고 위에 나열된 모든 작업을 수행하려면 Jcurve SEO 도구를 사용하면 됩니다 .
5. 짧은 시간 안에 너무 많은 백링크를 구축합니다.
좋은 순위를 얻기 위해 웹사이트에 너무 많은 백링크를 구축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전에는 숫자 게임이었기 때문에 SEO는 바람 속의 씨앗처럼 수천 개의 링크를 네트에 뿌리기 위해 큰 돈을 지불했습니다.
이제 몇 년간 Google이 알고리즘을 업데이트한 덕분에 백링크의 품질 이 중요해졌습니다.
틈새 시장의 권위 있는 웹사이트에서 나온 믿을 수 없을 만큼 맥락에 맞는 백링크 하나는 1,000개의 유료 디렉토리 및 댓글 링크보다 가치가 있습니다.
사실, 그 1,000개의 백링크는 전혀 긍정적인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을 끌어내리거나 끔찍한 Google 페널티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Google은 100개의 웹사이트가 갑자기 작은 웹사이트에 링크하기로 결정하면(더 나쁜 경우, 모든 100개 웹사이트가 정확히 같은 앵커 텍스트를 사용하는 경우) 이를 알아차립니다.
어떤 자연스러운 상황에서 100개의 웹사이트가 정확히 동시에 같은 페이지에 링크하기로 결정할까요? 아주 적습니다. 이는 Google에 큰 경고 신호를 보냅니다.
(물론, 만약 수백 개의 웹사이트에서 바로 링크해야 할 정도로 강력한 바이러스성 콘텐츠를 만들었다면 , 그 콘텐츠가 너무 좋아서 그냥 통과할 수 있을 겁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다른 요소들이 링크가 자연스럽게 생성되었다는 걸 증명할 겁니다.)
결론적으로, 수백 개의 스팸 링크를 얻으려고 노력하는 것보다, 해당 분야의 권위 있는 도메인에서 링크를 얻는 데 노력을 집중하는 것이 훨씬 더 가치가 있습니다.
6. 페이지에 광고가 너무 많음
Google은 화면 상단에 광고가 아주 많이 게재된 웹사이트에 대해 처벌을 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깔끔하고 탐색하기 쉽게 유지하세요. 사람들이 페이지에 도착하자마자 나타나는 성가신 팝업이나 페이지에 머물러서 클릭해서 나갈 수 없는 팝업은 사용하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이탈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CTR이 낮고 눈에 덜 띄더라도 사용자 경험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7. 웹사이트 속도
네, 빠르게 로딩되는 웹사이트가 순위가 더 높습니다.
사람들은 웹사이트가 2초 안에 로드되기를 기대하지만, 집중력이 엄청나게 짧아 로드되지 않는 페이지는 금방 빠져나갑니다.
웹사이트 속도를 저하시킬 수 있는 불필요한 플러그인이나 스크립트를 사용하지 마세요. 이미지를 최적화하여 너무 크고 무겁지 않게 하세요. Jcurve SEO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PageSpeed를 개선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작업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랜딩 페이지 리디렉션을 피하세요
- 압축 활성화
- 브라우저 캐싱 활용
- 서버 응답 시간 단축
- CSS를 최소화
- HTML 최소화
- 자바스크립트 최소화
- 접힌 부분 위의 콘텐츠에서 렌더링을 차단하는 JavaScript 및 CSS 제거
- 이미지 최적화
- 눈에 보이는 콘텐츠를 우선시하세요
Google PageSpeed Insights 도구 나 PingDom Tools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속도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8. 온페이지 SEO 무시
SEO는 온페이지 SEO와 오프페이지 SEO로 나뉩니다. 오프페이지는 주로 링크 빌딩과 소셜 미디어로 귀결됩니다.
온페이지 SEO는 백링크만큼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Google에 귀하의 콘텐츠가 무엇인지 알릴 수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Google의 스파이더가 사용하는 언어를 배우게 되므로, 그들이 귀하의 페이지를 크롤링할 때 모든 귀중한 내용을 보고 Google SERP에서 1위를 차지할 자격이 있다고 주인에게 보고합니다.
따라서 SEO를 하고 싶다면 항상 이것을 먼저 염두에 두고 시작하세요.
현재 가장 중요한 온페이지 요소는 다음과 같으며, 모든 페이지와 블로그 게시물에 이를 포함해야 합니다.
- SEO 친화적 URL
- 타이틀 태그, 메타 태그 및 메타 설명
- 첫 100단어에 주요 키워드를 추가하세요. 하지만 과장하지 마세요.
- H1 태그에 주요 키워드를 포함하세요
- 긴 콘텐츠. 게시물당 최소 1,000단어를 쓰세요
- 키워드 조사 및 최적화
- 이미지에 alt 태그를 추가하세요
9. Nofollow 속성을 사용하지 않고 링크 구매
대형 브랜드는 링크 구매로 인해 적발되어 처벌을 받았습니다.
귀하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나 배너를 구매하려면 nofollow 속성을 사용해야 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나 유료 스폰서 게시물에서도 nofollow 링크는 링크 구매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10. 중복된 콘텐츠
Google은 고유한 콘텐츠를 중요하게 여기고 중복되는 콘텐츠가 있는 웹사이트를 싫어합니다 .
첫째, 완전히 독창적이고 다른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복사하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블로그 게시물과 다른 콘텐츠를 관리하기 위해 작가를 고용했다면 표절이 없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또는 “컨텐츠 스피닝”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CopyScape를 사용하면 됩니다 . 또한 이 도구를 사용하여 현재 콘텐츠가 다른 곳에 게시되었는지 확인하고 아무도 귀하의 노고를 표절하지 않도록 합니다 .
의도치 않게 자신의 사이트에 중복된 콘텐츠가 생기는 것을 피하려면 같은 주제에 대해 너무 자주 쓰지 마세요. 예를 들어, “온라인으로 돈 버는 법”과 “오늘 온라인으로 돈 버는 법”. 중복된 콘텐츠가 생길 수밖에 없으므로 두 키워드 세트에 대한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11. 낮은 품질과 관련성 없는 백링크 구축
포럼에 있는 내용은 하나도 믿지 마세요.
웹사이트에 저품질 백링크가 너무 많으면 순위를 매기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논의했듯이, 틈새 시장에서 권위 있는 도메인의 링크 하나가 저품질 링크 100개보다 더 중요합니다.
피해야 할 링크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틈새 시장과 관련 없는 링크
- 사이트 전체 링크
- 콘텐츠가 매우 적은 페이지의 백링크
- 악성 소프트웨어가 의심되는 페이지의 링크
- 링크 교환 및 휠
- 디렉토리
백링크 프로필에 이미 해당 링크가 있는 경우 백링크 제거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
결론
귀하의 웹사이트가 Google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지 못한다면 제가 위에서 언급한 실수를 저지르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저는 많은 경험을 통해 이 11가지 사항이 SEO 문제를 찾기 시작할 곳이라는 걸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SEO나 링크 빌딩 캠페인을 시작할 때는 모든 것이 자연스럽게 보여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이게 게임이에요. 규칙을 꼭 따라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