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칼럼

페이스북 광고 보고서를 통한 캠페인 최적화

Written by 김선아매니저
Last updated 19-11-21 15:29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페이스북 광고 보고서를 통한 캠페인 최적화입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최적화하기 위해선 캠페인 결과를 측정하고 평가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보고서를 통해 캠페인 실적과 최적화에 필요한 항목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 질문들에 대한 해답을 다룹니다.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결과는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결과를 추적하고,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정기적으로 검토해야 하는 캠페인 지표는 무엇인가요?


페이스북광고 관리자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날짜, 목표 등을 기준으로 광고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캠페인을 "확대"하여 개별 광고세트와 광고의 실적까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캠페인을 필터링하면 정확한 지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광고 관리자에서 캠페인 탭을 보면 클릭 당 비용, 전환 당 비용, 노출 수, 특정 링크 클릭 수 등 항목이 포함된 보고서 테이블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모든 캠페인 실적에 대한 개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캠페인 이름 앞의 확인란을 클릭하여 캠페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광고 세트 및 광고 탭으로 이동하여 개별 단위의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기반 광고 최적화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조정하며 ROI를 개선하는 것이 성공적인 페이스북 광고 최적화의 열쇠입니다. 언제, 어떤 것을 조정해야 할지는 페이스북 광고 보고서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이제 가장 효과적인 페이스북 광고 최적화 방법 세 가지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최적화 1: 광고 빈도수 통제

캠페인 지표 중 빈도는 사용자들이 평균적으로 광고를 본 횟수입니다. 광고 빈도가 캠페인의 클릭률, 클릭 당 비용 및 전환 당 비용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사람들은 같은 광고를 많이 볼수록 지루함을 느낍니다.




타겟이 당신의 광고를 4번 이상 본 이후에는 클릭 당 비용이 크게 증가합니다. 광고 빈도를 확인하려면 광고 관리자에서 캠페인을 클릭하고, 보고서 섹션에서 게재 보기를 선택하세요. 이제 광고 빈도가 표시된 항목이 나타납니다.




광고 빈도가 3을 초과하면 광고를 잠시 중단하고 메시지나 레이아웃을 달리하여 새로운 광고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새로운 타겟을 대상으로 광고를 시작할 수도 있죠.




페이스북 광고 최적화 2: 광고 게재 위치 최적화

페이스북 광고는 현재 10개 이상의 광고 개제 위치를 지원합니다.



페이스북

1. 데스크톱 뉴스피드

2. 모바일 뉴스피드

3. 오른쪽 칼럼

4. 인스턴트 아티클

5. 인스트림 동영상

6. 추천 동영상



인스타그램

1. 피드

2. 인스타그램 스토리



오디언스 네트워크

1. 네이티브, 배너 및 삽입

2. 인스트림 동영상

3. 보상형 동영상



메신저

1. 홈

2. 스폰서 메시지



현실적으로 이런 모든 곳에 광고를 게재할 순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스북광고 보고서를 보고 실적이 좋은 게재 위치를 찾아야 합니다. 광고 관리자에 로그인하고 분석 메뉴를 사용하여 노출 위치 별로 캠페인을 분석하세요. 실적이 훌륭한 광고 게재 위치를 찾은 후에는 캠페인을 최적화하세요.



실적이 우수한 광고 게재 위치의 입찰가를 높이세요. 특정 광고 위치의 성과가 저조하면 광고 세트에서 삭제하세요. 현재 광고 게재 위치에서 예상한 결과를 얻지 못했다면, 다른 게재 위치에서 시도해 보세요.




페이스북광고 최적화 3: 자동 최적화 규칙 설정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자동 최적화 규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규칙 조건이 충족되면 아래 네 가지가 자동으로 발생합니다.



캠페인, 광고 세트 또는 광고 설정 끄기

광고 관리자에게 알림 보내기

예산 조정(일일 예산 또는 총예산)

수동 입찰가 조정




페이스북 자동 최적화 규칙 설정 방법

1.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로 이동

2. 하나 이상의 캠페인/광고 세트/광고 선택

3. 우측 메뉴에서 “편집” 아이콘 클릭

4. “규칙 만들기” 버튼 클릭

5. 자동 규칙 조건을 설정



자동 최적화 규칙을 통해 도달 수가 5인 광고를 일시 중지하거나, 결과 당 비용이 높은 광고 세트의 입찰가를 낮출 수 있습니다. 캠페인 당 하나의 규칙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방법들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최적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거나 광고 대행을 원하시는 분들은 제이커브인터렉티브로 연락 주세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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