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입찰 최적화 방법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제이커브 인터렉티브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페이스북 광고 입찰 최적화 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의 구조와 예산 책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생성 과정은 아주 논리적이며 간단합니다. 설정과 선택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광고 관리자에 표시되는 순서대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구조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구조는 세 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캠페인
- 광고 세트
- 광고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은 고유의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캠페인은 하나 이상의 광고 세트로 구성됩니다. 캠페인은 광고를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그릇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캠페인의 목표는 한 가지 속성만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1) 웹사이트로 판매를 촉진하거나 2)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수를 늘리고 싶다면, 각각의 목표로 두 개의 캠페인을 만들어야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세트는 하나 이상의 광고로 구성되며, 고유의 타깃 오디언스, 예산, 일정, 입찰, 배치를 갖고 있습니다. 광고 세트는 페이스북 광고 A/B 테스트에 최적화된 장치입니다. 광고 세트에 다양한 변형들을 포함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광고는 캠페인에서 가장 작은 단위입니다. 광고는 URL, 사진, 문구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해 안전하게” 시각화해보겠습니다.
캠페인을 설정할 때 여러분은 무엇을 편집하는지조차 알아차리기 어렵습니다. 너무나 간단하고 쉽기 때문입니다. 광고 세트 설정을 조정하다 보면 예산과 입찰에 관한 다양한 선택지를 보게 될 것입니다. 이제부터 각각의 요소를 개별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예산 배정 방법
캠페인에 맞는 적절한 예산을 선택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예산&일정” 설정의 첫 번째 단계는 캠페인에 예산을 할당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은 두 가지 예산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1. 일일 예산
캠페인 기간 매일 페이스북 광고 개재를 위해 사용하는 금액입니다. 일일 예산을 선택하는 것은, 매일 페이스북으로부터 일일 예산 대비 광고 결과를 받아보는 것과 같습니다. 페이스북이 잠재력이 높은 기회를 포착하게 된다면, 여러분이 설정한 일일 예산보다 최대 25% 큰 비용을 지출할 수 있습니다. (잠재력이 낮은 기회라면 더 적은 금액을 씁니다.)
일일 예산을 선택한다면, 일일 광고 지출 내역은 일련의 곡선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이는 아주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여러분의 광고를 자동으로 최적화한다는 것을 의미하니까요. 좋은 일입니다.
2. 평생 예산
페이스북에서는 캠페인 기간 예산을 어느 정도 균등하게 배분할 것입니다. 평생 예산을 선택한다면, 페이스북은 여러분에게 캠페인 기간을 물어보고 하루 평균 지출액을 계산합니다.
두 가지 방법 중 일일 예산을 선택하고, 캠페인 기간을 무제한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일일 예산 조정이 가능하고,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캠페인을 중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 세트가 생성된 후에는 예산 유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캠페인 설정하실 때, 신중하게 선택하십시오.
광고 게재 최적화
광고 캠페인 예산을 설정하셨다면, 이제 광고 게재 최적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 최적화는 여러분의 최종 목표가 무엇인지를 페이스북에 알려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의 목표가 웹사이트 트래픽 유도라면, 링크 클릭을 선택하십시오.
-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것이 목표라면, 링크 클릭을 선택하십시오.
- 웹사이트로 전환하도록 유도하고 싶다면, 전환 목표를 선택하십시오.
-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싶다면, 앱 설치 목표를 선택하십시오.
페이스북 광고 입찰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페이스북에 광고할 때, 타깃 오디언스에게 도달하기를 희망하는 수십만 명의 광고주들과 경쟁하게 될 것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입찰은 경매를 기반으로 합니다. 누가 입찰에서 이기고 있을까요? 최고가 입찰, 타당성 점수 및 “예상 활동 비율”을 가장 잘 조합한 광고주입니다.
자동 입찰 vs 수동 입찰
페이스북 광고에 첫발을 내디뎠다면, 자동 입찰을 권해드립니다. 이 방식을 사용하면, 평균 입찰이나 결과당 평균 비용에 대한 사전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광고 결과에 대한 값어치를 알고 있다면, 수동 입찰을 사용하세요. 예를 들면 광고 세트를 링크 클릭에 최적화할 때, 여러분이 지불할 수 있는 최고 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동 입찰 방식으로 설정하면, 페이스북이 적정 입찰 범위를 제안해주고, 자동으로 입력해줍니다.
수동 입찰을 사용할 때는, 페이스북이 사용자 지정 입찰에 미리 설정해 놓은 값을 변경하십시오. 페이스북에서 처음 제시한 입찰 금액이 링크 클릭당 1유로이고 입찰 범위가 0.43-0.88 유로라면, 여러분은 0.60 유로나 0.44 유로도 입찰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일정
페이스북에서는 광고주가 광고 게재 일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원하는 요일과 시간에 사람들에게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광고 캠페인에서는 “항상 광고 실행하기”를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나중에 광고 보고서를 통해 어떤 요일과 시간이 가장 좋은지를 확인하고 나면, 맞춤 일정을 설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게재 유형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을 설정할 때, 광고 세트 단계에서 할 수 있는 마지막은 광고 게재 유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아래 두 가지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 기본 게재: 최소 비용으로 최적 속도로 광고를 게재합니다.
- 신속 게재: 가능한 한 빨리 광고를 게재하는 대신 광고 비용은 더 비싸집니다.
광고 게재 유형은 “기본”으로 설정하시길 추천합니다. 신속 게재는 주로 시간을 신경 쓰는 대형 광고주들에게 더 적합합니다. 신속 게재는 가격이 아니라 속도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나중에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캠페인 목표, 예산, 광고 소재, 광고 문구, URL 등과 같은 캠페인 요소를 모두 설정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을 게시할 준비가 됐습니다. 첫 번째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을 만드는 것은 생각만큼 어렵지 않았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거나, 광고 대행을 원하시는 분들은 제이커브 인터렉티브로 연락해주세요 :D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제이커브 인터렉티브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페이스북 광고 입찰 최적화 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의 구조와 예산 책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생성 과정은 아주 논리적이며 간단합니다. 설정과 선택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광고 관리자에 표시되는 순서대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구조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구조는 세 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캠페인
- 광고 세트
- 광고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은 고유의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캠페인은 하나 이상의 광고 세트로 구성됩니다. 캠페인은 광고를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그릇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캠페인의 목표는 한 가지 속성만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1) 웹사이트로 판매를 촉진하거나 2)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수를 늘리고 싶다면, 각각의 목표로 두 개의 캠페인을 만들어야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세트는 하나 이상의 광고로 구성되며, 고유의 타깃 오디언스, 예산, 일정, 입찰, 배치를 갖고 있습니다. 광고 세트는 페이스북 광고 A/B 테스트에 최적화된 장치입니다. 광고 세트에 다양한 변형들을 포함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광고는 캠페인에서 가장 작은 단위입니다. 광고는 URL, 사진, 문구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해 안전하게” 시각화해보겠습니다.
캠페인을 설정할 때 여러분은 무엇을 편집하는지조차 알아차리기 어렵습니다. 너무나 간단하고 쉽기 때문입니다. 광고 세트 설정을 조정하다 보면 예산과 입찰에 관한 다양한 선택지를 보게 될 것입니다. 이제부터 각각의 요소를 개별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예산 배정 방법
캠페인에 맞는 적절한 예산을 선택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예산&일정” 설정의 첫 번째 단계는 캠페인에 예산을 할당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은 두 가지 예산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1. 일일 예산
캠페인 기간 매일 페이스북 광고 개재를 위해 사용하는 금액입니다. 일일 예산을 선택하는 것은, 매일 페이스북으로부터 일일 예산 대비 광고 결과를 받아보는 것과 같습니다. 페이스북이 잠재력이 높은 기회를 포착하게 된다면, 여러분이 설정한 일일 예산보다 최대 25% 큰 비용을 지출할 수 있습니다. (잠재력이 낮은 기회라면 더 적은 금액을 씁니다.)
일일 예산을 선택한다면, 일일 광고 지출 내역은 일련의 곡선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이는 아주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여러분의 광고를 자동으로 최적화한다는 것을 의미하니까요. 좋은 일입니다.
2. 평생 예산
페이스북에서는 캠페인 기간 예산을 어느 정도 균등하게 배분할 것입니다. 평생 예산을 선택한다면, 페이스북은 여러분에게 캠페인 기간을 물어보고 하루 평균 지출액을 계산합니다.
두 가지 방법 중 일일 예산을 선택하고, 캠페인 기간을 무제한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일일 예산 조정이 가능하고,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캠페인을 중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 세트가 생성된 후에는 예산 유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캠페인 설정하실 때, 신중하게 선택하십시오.
광고 게재 최적화
광고 캠페인 예산을 설정하셨다면, 이제 광고 게재 최적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 최적화는 여러분의 최종 목표가 무엇인지를 페이스북에 알려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의 목표가 웹사이트 트래픽 유도라면, 링크 클릭을 선택하십시오.
-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것이 목표라면, 링크 클릭을 선택하십시오.
- 웹사이트로 전환하도록 유도하고 싶다면, 전환 목표를 선택하십시오.
-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싶다면, 앱 설치 목표를 선택하십시오.
페이스북 광고 입찰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페이스북에 광고할 때, 타깃 오디언스에게 도달하기를 희망하는 수십만 명의 광고주들과 경쟁하게 될 것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입찰은 경매를 기반으로 합니다. 누가 입찰에서 이기고 있을까요? 최고가 입찰, 타당성 점수 및 “예상 활동 비율”을 가장 잘 조합한 광고주입니다.
자동 입찰 vs 수동 입찰
페이스북 광고에 첫발을 내디뎠다면, 자동 입찰을 권해드립니다. 이 방식을 사용하면, 평균 입찰이나 결과당 평균 비용에 대한 사전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광고 결과에 대한 값어치를 알고 있다면, 수동 입찰을 사용하세요. 예를 들면 광고 세트를 링크 클릭에 최적화할 때, 여러분이 지불할 수 있는 최고 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동 입찰 방식으로 설정하면, 페이스북이 적정 입찰 범위를 제안해주고, 자동으로 입력해줍니다.
수동 입찰을 사용할 때는, 페이스북이 사용자 지정 입찰에 미리 설정해 놓은 값을 변경하십시오. 페이스북에서 처음 제시한 입찰 금액이 링크 클릭당 1유로이고 입찰 범위가 0.43-0.88 유로라면, 여러분은 0.60 유로나 0.44 유로도 입찰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일정
페이스북에서는 광고주가 광고 게재 일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원하는 요일과 시간에 사람들에게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광고 캠페인에서는 “항상 광고 실행하기”를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나중에 광고 보고서를 통해 어떤 요일과 시간이 가장 좋은지를 확인하고 나면, 맞춤 일정을 설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게재 유형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을 설정할 때, 광고 세트 단계에서 할 수 있는 마지막은 광고 게재 유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아래 두 가지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 기본 게재: 최소 비용으로 최적 속도로 광고를 게재합니다.
- 신속 게재: 가능한 한 빨리 광고를 게재하는 대신 광고 비용은 더 비싸집니다.
광고 게재 유형은 “기본”으로 설정하시길 추천합니다. 신속 게재는 주로 시간을 신경 쓰는 대형 광고주들에게 더 적합합니다. 신속 게재는 가격이 아니라 속도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나중에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캠페인 목표, 예산, 광고 소재, 광고 문구, URL 등과 같은 캠페인 요소를 모두 설정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을 게시할 준비가 됐습니다. 첫 번째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을 만드는 것은 생각만큼 어렵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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