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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자를 압도하는 6가지 고급 링크 빌딩 구축 전략

몇 년 후의 웹사이트를 상상해보세요. 미친 듯이 노력한다면 검색 엔진 트래픽이 늘어나고, 백링크와 참조 도메인이 늘어나고, 전환율이 높아지기를 바랄 것입니다.
하지만 미래는 예측할 수 없다는 게 문제죠.
주요 Google 알고리즘 업데이트는 갑자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이 2022년에만 발표한 이 업데이트 이미지를 확인하세요.

구글 알고리즘 업데이트 타임라인
아니면 가치 있는 백링크를 얻기 위해 오랜 시간을 노력했지만, 결국 백링크가 완전히 제거되어 손실된 링크만 남게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재난으로부터 사업을 보호하고 싶으신가요? 이에 대한 답은 사이트의 링크 프로필을 개선하기 위해 보다 진보된 링크 구축 전략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링크 빌딩의 미래
Google의 세계에서는 변화가 끊임없이 일어납니다.
이러한 변화가 얼마나 심각한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모두가 한 방향을 지향하고 있다는 점은 확실합니다. 바로 사용자 경험 개선입니다.
주요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인 닐 패텔 이 예측한 대로 , Google에서는 더 많은 즉각적인 답변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사람들은 답변을 원하고, 빠르게 답변을 얻고 싶어합니다. Google은 검색자의 주의력이 감소하는 것을 심각하게 받아들여서, 이제는 거의 모든 질의에 대한 추천 답변을 몇 초 만에 제공합니다.
좋아하는 배우의 나이 또는 단어의 의미를 검색해 본 적이 있다면, 검색 결과 맨 위에 구체적인 답변이 번개같이 빠르게 나타나는 것을 보고 제가 말하고 싶은 것입니다.

탐크루즈의 나이
즉각적인 답변의 등장은 사용자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지만, 흥미로운 점은 이런 답변을 제공하는 웹사이트의 클릭률이 낮아진다는 것입니다.
변화는 거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Google의 생명선인 광고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혁신을 거듭할 것입니다.
검색 결과 상단에 있는 광고가 굵은 글씨와 대조적인 색상을 가졌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오늘날 광고는 덜 공격적이고 주변 환경과 완벽하게 어우러집니다.

구글 광고
그 논리는 간단합니다. 광고가 검색 엔진 결과와 비슷할수록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검색 엔진 결과 이외의 요소에 더 많은 관심이 쏠리면서, 적정한 클릭률과 전환율을 얻는 게 그 어느 때보다 어려워질 것입니다.
실제로 Google 검색의 66%만 클릭으로 이어지고, 나머지 34%는 놀랍게도 클릭률이 0에 불과하다고 추정됩니다.
이것을 제로클릭 검색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검색 결과 상위 10위에 오르는 것은 더 이상 단순한 소망적 사고가 아니라, 모든 사람의 목표가 됐습니다.
그러면 정확히 어떻게 그것을 달성할 수 있을까요?
Google 검색 품질 관리팀의 전 멤버인 필리 비제는 Google처럼 생각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Google은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하나씩 기능을 출시하고 있으므로, 백링크를 구축 하고 웹사이트를 최적화할 때에도 동일한 목표를 가져야 합니다 .
Forbes 기사 에서 SEO 전문가 Kristopher Jones는 같은 의견을 반영했습니다.
Google의 주요 우선순위는 사용자 경험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UX를 개발하는 것이 알고리즘과 업계 변화에 앞서 나가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Google이 더욱 사용자 중심적이 되면서, 과거에 사용했던 똑같은 오래된 링크 구축 전략에 의존할 여유가 없습니다. Google 페널티와 업데이트에서 살아남으려면 고급 링크 구축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SEO Hacker 의 Sean Si는 그의 예측에서 보다 “인간적인” 접근 방식으로 수동 링크 구축을 예측합니다.
앞으로도 가치 제공에 중점을 두는 기업이 업계를 정의하게 될 것입니다.
그는 효과가 입증되었고 앞으로도 계속 결과를 낼 고급 링크 구축 전략을 추천했습니다.
- 스카이스크래퍼 테크닉은 성과가 가장 좋은 페이지보다 순위가 더 높은 페이지를 앞지르기 위해 더 심도 있는 콘텐츠를 작성하여 동일하거나 더 나은 백링크를 얻는 것입니다.
- 링크 회수 또는 귀하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끊어지거나 죽은 링크를 찾아서 해당 링크를 만든 사람에게 업데이트된 URL을 알리는 프로세스입니다 .
하지만 이 두 가지 기술은 단지 시작일 뿐입니다.
수년 전 처음 도입된 이래로 많은 사이트 소유자가 이에 동참했으며, 성공 수준은 다양했습니다.
링크 구축 캠페인을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위에서 언급한 기존 전략을 수정하거나 경쟁사가 알지 못할 수 있는 보다 진보된 링크 구축 기술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백링크가 동일하게 생성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화이트 햇 링크 구축과 블랙 햇 링크 구축 중에서 전자가 후자보다 장기적 지속성이 더 뛰어납니다.
하지만 SERP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일부 화이트햇 링크 구축 전략도 포화상태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콘텐츠를 상위에 올려놓고 향후 수년간 그 자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널리 알려지지 않았거나 과소평가된 고급 링크 구축 전략에 주목할 때가 되었습니다.
1. 변형된 마천루 기술
Backlinko의 브라이언 딘이 처음으로 스카이스크래퍼 테크닉을 사용했을 때 , 모두가 이를 따랐습니다.
결국, 기본 아이디어는 너무나 명확합니다.
- 타겟 키워드에 대해 이미 순위가 매겨진 Google 첫 번째 페이지에서 좋은 콘텐츠를 찾아보세요.
- 훨씬 더 나은 것을 만든 다음 원래 페이지에서 백링크를 “훔쳐서” 순위를 높이세요.

스카이스크래퍼 기술이란 무엇인가
이미지 출처: Snov.io
하지만 사이트 소유자에게 콘텐츠에 링크를 하도록 설득하는 과정은 생각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스카이스크래퍼 테크닉은 마법의 공식이 아닙니다. 때로는 링크가 넘쳐나기도 하지만, 이 전략은 종종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백 건의 홍보 이메일을 보낸 후에도 아무런 소식이 없다면 당신만 그런 것은 아닙니다.
Niche Sites Project 의 Doug Cunnington 도 Skyscraper Technique에서 기대했던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재빨리 일어나 전략을 수정했습니다.
그는 링크가 올 때까지 영원히 기다리기보다, 이미 검증된 또 다른 접근 방식인 게스트 블로깅을 활용해 주목을 받을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들은 스카이스크래퍼 테크닉에서 제안한 대로 방대한 콘텐츠를 만들었지만, 오랜 게스트 포스팅을 통해 백링크를 얻었습니다.

고급 링크 구축
이 조합은 분명히 효과가 있었습니다. 해당 페이지의 유기적 트래픽이 470% 증가하고, 사이트 전체 트래픽은 200% 증가했습니다.
이를 스테로이드를 첨가한 스카이스크래퍼 테크닉이라고 부르자.
작동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키워드 목록 브레인스토밍
쓰고 싶은 잠재적 키워드를 최소 20개 정도 나열해 보세요.
물론,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이 없다면 순위가 높아도 소용이 없습니다.
최소 1,000 또는 2,000회의 월간 검색 볼륨을 목표로 하세요. 검색 볼륨이 높은 키워드에 겁먹지 마세요.
1년도 되지 않은 웹사이트라 하더라도 트래픽은 많지만 경쟁률은 낮은 키워드에서 쉽게 순위를 매길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실 겁니다.
우선, Google 키워드 플래너 (GKP)나 제이커브의 키워드 조사 도구를 사용하여 검색 볼륨이나 경쟁을 분석하고 관련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GKP는 더 이상 검색 볼륨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대신 관련 키워드를 하나의 그룹으로 통합하고 결합된 검색 볼륨의 추정치를 제공합니다.
아래 예에서, 제 타겟 키워드 “러너를 위한 마사지” 는 중간 정도의 경쟁률을 보이며 월간 검색 건수는 약 100~1,000건으로 추산됩니다.

고급 링크 구축
키워드를 선택할 때는 달성하려는 목표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정보 키워드(예: ” 집에서 직접 만드는 목욕 소금 “)는 브랜딩 목적과 상위 퍼널 마케팅에는 유용할 수 있지만, 구매자의 관심을 끌려는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제품]의 최고 리뷰”나 “[제품]의 최고를 선택하는 방법”과 같은 상업적 키워드는 온라인 구매를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할 수 있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합니다.
트래픽 증가, 이메일 구독자 증가, 전환율 증가 등 목표에 따라 타겟팅하는 키워드뿐만 아니라 전체 링크 구축 캠페인의 방향도 결정됩니다.
장대한 포스트를 쓸 수 있는 키워드를 목표로 하세요. 이상적으로는 키워드가 검색 볼륨이 크고 현재 사이트가 상위 10위권 어디에도 순위가 매겨지지 않은 키워드여야 합니다.
이 키워드를 타겟으로 한 장대한 게시물을 작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2단계: 타겟을 조사하세요
키워드를 선택한 후, 기존의 상위 페이지가 이미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세요.
BuzzSumo 는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콘텐츠를 찾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부즈수모
또한, Google은 특정 키워드에 대해 웹에서 어떤 페이지가 지배적인지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제공합니다.
다시 말해, 스카이스크래퍼는 경쟁에서 앞서나가는 것이 전부입니다.
콘텐츠에 2,000단어가 있나요? 2,500단어 이상으로 만들어 보세요.
미적으로 형편없나요? 기사를 더 읽기 쉽게 만들고, 포맷을 개선하고, 사진, 인포그래픽, 스크린샷 또는 비디오와 같은 매력적인 요소를 추가하여 경쟁자를 이기세요.
목표는 도전하는 페이지보다 2배 또는 10배 더 나아지는 것입니다. 2류 버전을 만드는 것은 아무 데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3단계: 동맹을 찾으세요
특정 키워드에 대해 심층적인 기사를 쓰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생각된다면, 링크를 찾기 시작할 때까지 기다려 보세요.
하지만 스카이스크래퍼 테크닉만을 사용할 때와 달리, 게스트 게시 방법과 함께 스카이스크래퍼 테크닉을 사용하면 백링크를 얻을 확률이 10배나 높아집니다.
사이트 소유자에게 단순히 귀하의 콘텐츠에 링크를 걸기만 하는 데 그치지 않고, 대상 고객에게 적합한 훌륭한 콘텐츠를 작성하겠다고 제안함으로써 한 걸음 더 나아갑니다.
게스트 포스트를 작성할 수 있는 관련 웹사이트를 찾으려면 다음 검색어로 시작하세요.
- “우리에게 글을 써주세요” [틈새 시장이나 주제]
- “게스트 포스트 제출” [틈새 시장 또는 주제]
- “게스트 포스트 가이드라인” [틈새 시장 또는 주제]

게스트 포스트 검색 쿼리 제출ㅍㅍㅍㅍㅍㅍㅍㅍ
이상적으로는 기사에 기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사 내에 dofollow 링크를 삽입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100~200개 찾으세요.
도메인 권한은 웹사이트 순위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도메인 권한이 높고 게시 일정이 정기적인 사이트를 선택하세요.
이메일 주소, 도메인 권한 등에 대한 해당 열과 함께 스프레드시트에 URL을 입력합니다.
모든 것이 정돈되면 게스트 게시물 아이디어를 홍보하기 위해 이메일을 보내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전 섹션에서 언급했듯이 수동 링크 구축은 “인간적”이고 개인화된 접근 방식으로 수행되는 한 효과적일 것입니다.
여러분의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게스트 게시물 아이디어가 승인되도록 하는 이메일 홍보 모범 사례를 설명했습니다 .
4단계: 게시물 작성
당신은 이미 그토록 열망하는 백링크 확보의 절반을 달성했습니다.
게스트 게시물 아이디어가 수락되면, 엉성한 콘텐츠를 만들어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일반적인 게스트 포스트 캠페인의 수락률이 5%에 불과하기 때문에, 손해를 볼 여유가 없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기울이는 노력의 수준은 여러분이 게스트 포스팅을 하는 웹사이트의 가치와 권위에 상응해야 합니다.
Backlinko는 웹사이트를 두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할 것을 제안합니다 .
- 1등급 사이트, 즉 틈새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 또는 큰 상어. 그들은 당신이 보통 자신의 사이트에 게시하는 것보다 더 나은 엄청난 콘텐츠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 2계층 사이트 도 관심을 가져야 하지만 이 사이트에 작성하는 게스트 게시물에 많은 시간을 소모해서는 안 됩니다.
어느 쪽이든, 귀하가 보내는 모든 게스트 게시물은 사이트 소유자가 지정한 모든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사이트로 다시 연결되는 문맥적 백링크를 배치하여 마무리하세요. 게스트 게시물이 공개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5단계: 후속 조치
만약 답변을 받지 못할 경우, 주저하지 말고 후속 조치를 취하세요.
하지만 이메일 홍수로 귀찮게 하지 마세요. 답장을 간절히 원하는 낯선 사람만큼 짜증나는 것은 없습니다.
저는 4주 동안 적어도 한두 번은 보냅니다. 다른 웹사이트로 옮기기 전에 보통 보내는 것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급 링크 구축
게스트 게시물을 게시한 사람들에게는 간단한 “감사합니다” 이메일을 보내세요. 소셜 미디어 계정에서 기사를 홍보하세요.
수시로 댓글을 확인해서 잠재적인 아이디어나 다른 게스트 게시 기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2. 움직이는 남자 방법
게스트 포스트나 다른 뇌물이 필요 없는 백링크를 얻고 싶으신가요? “Moving Man”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링크 구축 전문가 브라이언 딘 이 만들어낸 이 전략은 기업,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가 끊임없이 리브랜딩을 거치거나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한다는 원칙에 따라 운영됩니다.
이로 인해 원래 URL에 링크를 제공한 사이트 소유자의 동의 없이 URL이 리디렉션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것은 우리 대부분이 익숙한 끊어진 링크 빌딩과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그러나 Moving Man 방법을 다르게 만드는 것은 링크의 특성입니다. 기술적으로 끊어지거나 죽지 않았지만 단순히 새 페이지로 리디렉션됩니다.
이 고급 링크 구축의 이점을 얻으려면 다음의 세 가지 간단한 단계를 따르세요.
1단계: 이사할 사람을 찾으세요
기업은 대개 보도자료를 통해 자사의 대규모 브랜드 개편을 발표합니다.
Google 뉴스에 “rebrands as”를 입력하기만 하면 잠재적으로 유용한 몇 가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리브랜딩
하지만 리브랜딩은 항상 도메인 이름을 바꾸거나 새로운 웹사이트를 시작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틈새 시장 사이트 소유자가 리디렉션된 링크를 찾는 신뢰할 수 없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결과를 개선하려면 다음 검색 문자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틈새 + “페이지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 키워드/틈새시장 + “이 웹사이트는 더 이상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 키워드/틈새 + “이 페이지는 더 이상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 키워드/틈새시장 + “웹사이트 폐쇄”
- 키워드/틈새시장 + “더 이상 이용할 수 없는 서비스”
- 키워드/틈새시장 + “서비스 이용 불가”
- 키워드/틈새시장 +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음”
2단계: Moving Man에 링크하는 사이트 찾기
특정 URL에 대한 백링크를 추출할 수 있는 도구에 오래된 페이지/리소스의 URL을 입력하세요(전체 도메인이 아니라).
저는 제이커브의 백링크 리서치 도구를 사용하여 이러한 백링크를 찾는 것을 제안합니다.
3단계: 사이트 소유자에게 음식을 위해 이사하는 사람을 내쫓으라고 설득
즉, 해당 URL을 링크한 사람에게 연락하여 해당 링크가 이미 오래된 것이라고 확신시키고 귀하의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로 대체하라고 제안하세요.
이 과정은 매우 간단하지만 여전히 잘못된 이메일 템플릿을 사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 수동 링크 구축의 미래는 항상 가치를 제공하고 인간적인 느낌이 나는 이메일 홍보를 지향해 왔습니다.
다음은 이러한 원칙을 요약한 이메일 스크립트입니다.
스크린샷 출처: Backlinko
3. 링크 회수
우리는 모두 자연스러운 연결을 좋아합니다.
아시다시피, 우리의 노력 없이도 단순히 우리의 콘텐츠가 훌륭하거나 관련성이 있다고 생각해서 우리에게 링크를 걸어주는 사이트들이 있죠.
그들은 우리를 사랑합니다. 그들은 우리를 응원합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들은 항상 우리와 연결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블로그는 기사에서 브랜드나 이름만 언급하고 실제로 해당 브랜드나 이름으로 링크를 걸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황금같은 기회입니다. 귀하의 웹사이트/브랜드가 이미 언급되었고 실제 링크는 단 한 번의 이메일 연락 거리에 있으므로 거의 확실히 응답이 있을 것입니다.
올바르게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링크되지 않은 언급 찾기
BuzzSumo를 사용하면 출처가 지정되지 않은 링크를 발견하고 누군가가 당신이나 당신의 브랜드에 대해 온라인에 글을 쓸 때마다 알려주는 알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고급 링크 구축
링크 회수는 인포그래픽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는 이름이 있습니다: 역방향 이미지 검색.
또한 이번에는 인포그래픽을 내장했지만 다시 링크하는 것을 잊은 웹사이트에서 링크되지 않은 언급을 찾아보세요.
제가 만든 발 관리 인포그래픽 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

고급 링크 구축
먼저,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이미지 URL 복사” 또는 “이미지 주소 복사”를 선택하여 이미지 파일 이름을 가져옵니다.
Google 이미지 로 가서 검색창 오른쪽에 있는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고급 링크 구축
이미지 파일 이름을 붙여넣고 “이미지로 검색”을 클릭하세요.

고급 링크 구축
위의 단계를 따라가다가 귀속 링크가 포함되지 않은 언급이 한두 개 있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2단계: 링크 회수
귀하에게 다시 링크하는 것을 잊은 사이트 소유자에게 연락하여 정중하게 실수를 지적하십시오. 다음은 귀하가 회수하는 링크 유형에 따라 수정할 수 있는 이메일 스크립트 입니다.

고급 링크 구축
스크린샷 출처: Backlinko
또한 언급이 되자마자 적극적으로 나서서 링크를 회수할 수도 있습니다.
Moz의 Jason Acidre는 블로그에서 자신의 이름이나 웹사이트 콘텐츠가 언급될 때마다 이메일로 알림을 받으려면 Google Alerts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제안합니다.
알림을 받을 빈도를 선택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4. 교육 백링크
거의 모든 사람이 같은 링크 구축 전략을 적용하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아십니까? 어떻게든 반짝임을 잃기 시작합니다.
장학금 링크 구축 에서도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
수천 달러 정도만 투자할 수 있는 틀에 박힌 사이트들은 장학금을 .edu 백링크를 얻기 위한 손쉬운 전략으로 여깁니다.
그들이 해야 하는 일은 웹사이트에 장학금 페이지를 만들고, .edu 사이트에 제공하고, 백링크를 요청하고, 참가 신청서가 접수될 때까지 기다려서 마침내 우승자를 뽑는 것뿐입니다.
이 전략의 문제점은 돈만 있다면 진입 장벽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면 학대가 발생합니다. .edu 사이트가 이런 종류의 장학금을 경계하고 완전히 금지하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잊지 말아야 할 점은, 구글도 멍청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공로에 의한 것이 아닌 백링크를 통해 얻은 사이트에 처벌을 내렸다면, 의심스러운 장학금 링크 구축 전략을 사용한 사이트도 같은 운명을 맞이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edu 백링크에 가치가 없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정반대입니다. 교육 백링크는 인식된 가치 때문에 가장 많이 추구됩니다. 하지만 쉬운 방법으로 획득한다면 어떻게 군중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다행히도 이러한 링크를 얻을 수 있는 합법적인 방법이 세 가지 있습니다.
1. 할인
학생이나 대학 교수를 대상으로 하는 소프트웨어를 소유하고 있다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그들이 제품을 사용해 보도록 하는 입증된 방법이며, 나아가 백링크를 획득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의대생의 학업에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나 교사의 수업 계획에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막대한 할인 혜택을 통해 첫 팬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학교 웹사이트를 관리하는 사람에게 접근해서 당신의 이름이나 당신의 제품을 언급해 달라고 부탁할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당신의 사이트로의 백링크도 넣어서요).
이러한 전략은 제품이 교육적 측면에서 가치 있는 한 다른 전자상거래 사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2. 자존심 미끼
당신과 .edu 백링크의 게이트키퍼 사이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대학 교수들입니다.
대학의 저명한 직원을 기사나 인터뷰에 등장시킬 수 있는 각도를 찾아보세요.
혹은 귀하의 웹사이트가 이미 좋은 평판을 얻고 있다면, 교수진을 초대하여 게스트 게시물을 작성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 사람이나 그 사람의 업적을 다룬 이야기만큼 사람의 자존심을 자극하는 것은 없습니다.
마케터들은 이것을 자존심을 자극하는 미끼라고 부릅니다.
“site:.edu 교수 인터뷰”를 구글에서 간단히 검색하면 이 전략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한 가지 예입니다.

고급 링크 구축
귀하의 노력에 대한 백링크를 확보하려면 해당 주제에 대해 대학/대학교 웹사이트에 스토리를 게재해 달라고 요청하기만 하면 됩니다.
귀하의 노력에 대한 백링크를 확보하려면 해당 주제에 대해 대학/대학교 웹사이트에 스토리를 게재해 달라고 요청하기만 하면 됩니다.
3. 교육적 링크베이트
네, .edu 백링크도 링크베이트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논란의 여지가 있는 내용을 게재할 필요는 없습니다.
먼저, 귀하의 제품, 서비스 또는 웹사이트 주제의 “가르칠 수 있는 측면”을 파악합니다. 어떤 틈새 시장에서는 이 작업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시장에서는 상자 밖에서 조금 생각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전자 결제 회사인 Smart Pay는 서류 없는 결제 방식을 도입하여 환경을 보호한다는 핵심 메시지에 집중했습니다.
그 결과? 학생들에게 종이 절약의 가치와 영향을 가르쳐주는 링크 가능한 자산.

고급 링크 구축
5. 경쟁자 백링크 역엔지니어링
때때로 링크 구축은 벽에 스파게티를 던진 다음 무엇이 붙는지 보는 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경쟁사가 이미 무엇이 효과적인지 보여준 상황에서 굳이 머리카락을 쥐어뜯을 필요가 있을까요?
키워드나 백링크 분석 도구의 도움으로 경쟁자의 전략을 살펴보고 , 모방할 수 있는 전략에 집중하여 Google 검색 결과에서 경쟁자보다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경쟁자 찾기
사이트를 거대한 광고 예산을 가진 대형 브랜드와 비교하는 함정에 빠지기란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쟁자들은 여러 면에서 당신과 광년이나 떨어져 있기 때문에 실망으로 끝날 뿐입니다.
더 나은 전략은 현실적으로 이길 수 있는 경쟁자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2단계: 경쟁자의 백링크를 감시하세요
제이커브 백링크 조사 도구를 사용하여 경쟁자의 링크 프로필을 찾아보세요.
데이터를 사용하여 다음 질문에 답하세요.
- 대부분의 백링크는 어디서 얻나요?
-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가 링크할 만한 가치가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콘텐츠와 백링크를 어떻게 복제할 수 있나요?
- 심층 분석을 통해 경쟁자의 백링크 프로필을 활용하여 다음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 게스트 블로깅 기회
- 인터뷰에 초대하거나 링크 모음에 소개할 수 있는 영향력 있는 사람들
- 블로그 댓글을 통해 참여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는 사이트 소유자
그것들이 모두 어떻게 더해지는지 보시나요?
그러니 다음에 경쟁자의 백링크가 두렵게 느껴질 때는 정신적으로 전환하여 대신 그 백링크를 자신 에게 유리하게 활용할 방법을 찾으세요 .
6. 게스트그래픽
이는 링크 구축 전문가 브라이언 딘이 만들어낸 또 다른 화려한 이름입니다.
이전 기사 에서 간략하게 논의한 적이 있지만 , 그 효과 때문에 반복해서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전통적인 게스트 포스팅과 비슷하지만, 인포그래픽을 사용하는 흥미로운 차이점이 있습니다.
기본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훌륭한 콘텐츠 + 타겟형 아웃리치 + 부가가치 = 링크
게스트 포스팅 캠페인의 대부분은 처음 두 가지 원칙을 적용하고 거기서 끝납니다. 게스트그래픽의 경우, “부가가치”는 인포그래픽 형태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이는 단순히 사이트 소유자에게 인포그래픽을 게시하도록 설득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전략을 두 배로 효과적으로 만드는 것은 사이트 소유자가 여러분의 작품을 게시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모든 가능한 장벽을 깨뜨린다는 것입니다.
믿지 못하시나요?
게스트그래픽이 귀하의 사이트로 더 많은 백링크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의 한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 그리고 무려 유기적 검색 트래픽이 175.59%나 증가했습니다!
작동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인포그래픽 만들기 및 게시

고급 링크 구축
타겟 고객에게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되는 키워드나 관련 주제를 생각해 보세요.
예를 들어, 다육식물 재배와 관련된 모든 것을 다루는 틈새 시장 사이트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어떤 인포그래픽을 만들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으려면 이상적인 대상 고객에게 관련성이 있는 몇 가지 주제를 브레인스토밍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주제 목록이 있다고 생각되면 이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에 대한 실제 검색 볼륨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귀하가 가장 좋아하는 키워드 조사 도구를 사용하여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가 적절한 월간 검색 볼륨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한 후, 같은 키워드에 대한 상위 페이지 순위를 살펴보세요. 기존 경쟁은 무엇을 개선해야 하는지, 그리고 가이드가 가장 포괄적이 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제 관련 주제에 대한 심층 가이드를 다 작성했으면 기사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인포그래픽을 만드세요. Canva와 같은 무료 디자인 도구를 사용하여 인포그래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술적 도전이 있다면 디자이너를 고용하여 대신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2단계: 관련 웹사이트에서 백링크 가져오기
제가 귀사와 같은 틈새 시장이나 산업에 있는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 탐색을 제한하는 것은 상식입니다.
예를 들어, 달리기 장비를 리뷰하는 웹사이트가 있다면 달리기, 훈련 팁, 영양 등에 대해 다루는 사이트에 연락하고 싶을 것입니다.
이 예시에서는 “최고의 러닝 블로그”라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고품질 웹사이트의 큐레이션된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최소 25의 도메인 권한이 있는 운영 블로그만 포함했습니다. URL을 스프레드시트에 넣고 각각에게 개인화된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고급 링크 구축
자신을 소개하는 “감각적” 이메일로 시작하여 기본적으로 상대방이 누구인지 알아가기 위해 시간을 들였다는 인상을 주세요.
이메일 끝부분에 너무 서두르지 않고도 만든 인포그래픽에 대해 간단히 언급하세요. 아직 인포그래픽을 보여주지 마세요. 관심을 보이고 이 초기 이메일에 답장하는 경우에만 보내세요.

고급 링크 구축
그들이 이 이메일에 답장하면 인포그래픽에 대한 링크와 그에 대한 미니 게스트 포스트를 작성하겠다는 제안을 보내세요. 그들을 위해 모든 일을 함으로써 저항을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기사를 작성하겠다고 제안하면 귀하의 사이트를 가리키는 상황에 맞는 백링크를 추가하고, 해당 위치와 앵커 텍스트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결론
미래는 예측할 수 없으며, 귀하의 웹사이트의 백링크도 마찬가지입니다.
검색 엔진 마케팅 시대의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면서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두는 것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더 분명해졌습니다 .
Google은 모든 사용자에게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업데이트를 차례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는 고객/독자 확보에 대한 “인간적인” 접근 방식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링크 구축 전략을 다른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
Google이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에 더 많은 중점을 두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도 영향력 있는 사람 및 다른 사이트 소유자와의 진정한 관계를 통해 백링크를 구축해야 합니다.
스팸 링크 구축에 작별 인사를 전하세요 . 관계는 새로운 백링크입니다.
물론, 링크는 고품질의 에버그린 콘텐츠가 없다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시간의 시험을 견뎌낸 콘텐츠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누적적으로 백링크를 유치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훌륭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마지막으로, 부정적인 SEO로 인해 좋은 링크가 나쁜 스팸 링크보다 항상 많은 경우, 고급 링크 구축 전략으로도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백링크를 보호하는 것은 고급 기술을 사용해 백링크를 구축하는 것만큼 꼭 필요합니다.
이러한 점을 명심한다면 귀하의 웹사이트의 미래는 더욱 밝아질 것입니다.